공지사항
지푸드는 식품제조 전문회사로 안전한 식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클레임 처리 절차 안내
작성일 : 2021-04-30 조회수 : 1962
안녕하십니까?
지푸드 클레임 처리 절차 안내입니다.
본 절차는 당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 후 고객으로부터 불만이 제기될 경우 처리 절차에 대하여 적용하며
적정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판매제품에 대한 클레임의 처리에 관한 제반사항을 절차화 함으로써
동종의 클레임의 재발방지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1.해당 부서는 고객의 내방, 유․무선, 문서등을 통하여 클레임 접수
2.접수수리여부의 검토 및 처리
3.클레임 접수를 결정하면 조사에 착수
4.조사 담당 부서 선정
5.보고 및 회답
6.조사 의뢰를 받은 각 팀장은 관계 부서의 협조를 받아 조사 실시
7.조사가 종료된 때에는 조사 담당 부서 조사결과를 기록
8.조사결과기록을 토대로 고객에게 “클레임처리회답서”를 작성하여 발송하거나 유선으로 안내
9.사후 조치
10.조사결과 클레임 발생 원인에 따라 필요한 경우 협력회사 또는 해당 부서에 대한 교육을 실시
11.클레임 발생 원인이 중대하다고 판단된 경우 특별검증을 실시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
불편사항 접수안내
홈페이지 1:1 고객문의 또는 홈페이지 톡톡문의를 이용바랍니다.